[일요서울 | 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5일 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6.25전쟁 제67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참전유공자, 보훈단체 회원, 유관 사회・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나라를 위한 고귀한 희생, 하나 되는 대한민국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6.25참전유공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평화통일과 안보의식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잊혀지지 않는 이름들’ 안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문병술 6·25참전유공자회 부회장의 인사말과 이성호 시장의 기념사에 이어 격려사, 국가유공자께 감사의 편지 낭독, 6.25의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가납초등학교 학생대표인 구민영 학생의 감사의 편지 낭독을 통해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정신과 호국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직 안보만이 국가의 존립과 국민의 생명을 지켜줄 수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며 “6.25참전용사들이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흘린 피와 땀과 눈물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에는 순국선열 호국영웅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과 안보의식을 다지기 위해 관내 교육청과 학교가 연계하여 학생들이 손수 쓴 국가유공자께 쓴 감사의 편지 270통을 가납초등학교 학생대표 백서은 학생이 6.25참전유공자회에 직접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