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 송산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조권익)는 6월24일 오목문화공원에서 무궁화·태극기 테마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태극기 게양식 행사를 가졌다. 
  무궁화․태극기 조성사업은 송산2동에 소재한 오목문화공원에 무궁화를 식재하고 국기게양대를 설치하는 등 나라사랑 테마공원을 조성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게 애국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공원 내 쾌적한 휴식공간을 동시에 제공해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남상진)와 송산2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송길섭)를 비롯한 사회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관내 청소년 80여 명이 동참해 태극기 52기를 게양해 나라사랑 겨레사랑의 마음을 가슴 깊이 새겼다. 

민락중학교 박모 군은“태극기 게양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커졌다.”며,“땀 흘려 게양한 태극기가 힘차게 펄럭이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영재 송산2동장은“무궁화․태극기 테마공원 조성을 통해 미력하나마 주민들에게 애국심을 고취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 며, “이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뿐 아니라 주민 모두가 테마공원을 통해 순국선열과 국가유공자들이 보여준 애국애족의 의미를 되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송산2동은 10월 중 무궁화 200수 추가 식재를 비롯하여 계절별 환경 담기 사진전, 애국·애향심 글짓기 및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