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27일 ‘문준용 의혹 조작 사건’에 대해 “없는 사실을 만들어 뒤집어씌우면서 선거 나흘 전에 이걸 추진했다는 것은 전례가 없는 엄청난 일”이라며 “이건 죄질로 보면 국정원 댓글사건보다 더 심각하다”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만일 당시에 판세가 박빙이었다면 이거 하나로 선거 결과가 바뀔 수 있는, 역사가 바뀔 수 있고 국가의 운명이 달라질 수도 있는 이 엄청난 일을 누가 했다라는 것 자체가 믿기 힘든 상황”이라고 거듭 놀라움을 표시했다.
 
이어 노 원내대표는 이 사안에 대한 ‘윗선’의 개입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사안의 폭발성에 비춰 대선 나흘 전에 이런 제보가 있었고 그것을 신뢰했다면 이 정보는 가장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에까지 보고가 될 수밖에 없는 그런 사안”이라며 “판이 뒤집어지는 부분인데 그걸 실무자끼리 알아서 ‘야 이거 한번 까자’ 이렇게 할 문제가 전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에서 관련 제보를) 검증을 했다고 그러는데 검증한 사람들이 누구인지 어떻게 검증했는지도 다 국민의당이 스스로 밝혀야 할 듯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26일)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당시 당에서 제기했던 문준용 씨 관련 의혹이 가짜였을 시인하며 대국민 사과를 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당시 국민의당에 제보된 카톡 캡쳐화면 및 녹음 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며 고개를 숙였다.
 
국민의당은 지난 5월 초 문준용 씨의 미국 파슨스스쿨 동문의 녹취 파일을 입수했다며 준용 씨가 한국고용정보원에 취업할 당시 문 대통령이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박 비대위원장에 따르면 국민의당은 지난 대선 과정 중 전직 당 최고위원이었던 이모 씨가 당원 이 모씨로부터 받은 문준용 씨 관련 자료를 검토 후 언론에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나 이날 박 비대위원장은 지난 25일 당원 이모 씨가 본인이 제공한 자료가 조작된 자료라고 고백했다고 밝혔다.
 
당원 이모 씨는 26일 서울남부지검에서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참고인 조사를 받다가 긴급체포됐다. 이모 씨는 최근 당원 등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