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적 공감과 신뢰 낮아 정책효과 기대하기 어려워…

[일요서울 ㅣ 노익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작년 7월에 발표한 국가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가 표절 의혹 등 여러 논란으로 국민적 공감과 신뢰를 얻지 못해 국가이미지 제고라는 정책효과를 더 이상 기대하기 어렵다는 내・외부 평가 등을 고려해 내린 결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는 국가브랜드 슬로건으로 발표된 직후부터 표절 시비 등 논란이 발생해 정상적으로 활용되지 못했으며, 이번에 도종환 장관이 취임한 후 공식적으로 사업이 종료됐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새로운 국가브랜드 슬로건 개발은 검토하지 않는다며, 국가브랜드는 슬로건이 아닌 국민성, 문화유적, 관광 기반시설(인프라), 정부의 대국민 정책 방향 등, 총체적인 사회 문화적 가치에 의해 구축되는 만큼 국민들의 생활문화를 전반적으로 향상하는 일에 정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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