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28일 7·3전당대회를 앞두고 당 대표, 최고위원 출마자를 포함해 바른정당 지도부를 향해 ‘보수 대통합’을 위한 결단을 촉구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탄핵과 보수분열, 연이은 대선패배에 대해 죄인이 된 심정으로 참회하며 근신과 침묵수행으로 자중해왔지만 갈수록 방향을 잃어가는 전당대회 상황을 보면서 침묵만이 책임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는 위기감에서 감히 한 말씀 올린다"며 운을 뗐다.
 
그러면서 “‘강한 야당’은 보수대통합이 전제돼야 하는데 지금 통합에 대한 미래비전이 없기 때문에 전당대회가 국민은 고사하고 당원들로부터도 주목을 못받고 있다”며 "보수대통합이란 대의를 위해 김무성 전 대표를 포함한 바른정당 지도부의 통 큰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 의원은 전당대회에 출마한 대표ㆍ최고위원 후보자들과 바른정당을 향해 "통합에 대한 미래비전 없는 '보수대통합'은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할 뿐"이라며 "이대로 가다간 분열의 골은 더 깊어지고 쇠락의 길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과거의 시시비비에 연연하면 보수의 미래로 단 한 발자국도 내디딜 수 없다”며 “과거에 얽매인 인신공격성 발언이나 서로에게 상처만 주는 발언은 보수대통합에 역행하는 것이니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윤 의원은 “어렵게 성사된 전당대회를 무미건조하게 치르기엔 보수복원을 바라는 당원들의 열망이 너무 크다”며 “지금은 소아적 아집과 패배주의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국민이 원하는 보수복원, ‘강한 야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우리 스스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일 때”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보수대통합은 바른정당 등 보수 제정파의 공감과 합류 없이 무의미하다"며 "보수 제정파를 모두 어우를 수 있는 통합의 미래비전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