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대사관 시위대에 포위된 것은 사상 유례 없는 일”
- “정부는 극렬좌파세력들의 작태 원천봉쇄 해야...”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9일 "서훈 국가정보원장과 조명균 통일부 장관후보자 등이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재개를 주장하는 것은 이적행위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사드대책특별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북한 노동당 39호실 전직 고위간부였던 이정호 씨가 한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지도부가 최후의 선택으로 핵을 가지고 남한을 공격해 통일을 시도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씨가 근무했던 노동당39호실은 김정은의 통치자금을 관리하고 비자금을 위한 외화벌이를 하는 북한의 독재정권유지의 핵심기관이라는 점에서 신빙성이 대단히 높을 수 있다고 본다"며 "저는 김정은이 최후의 순간 대한민국을 공격하고 통일을 시도하기 위해 핵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통령까지 나서서 사드배치를 지연시키고 한미동맹을 훼손한다면 그 정권은 정상적 정권이 아니라 대단히 비정상위험정권이라고 규정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전날 세종로 주한미국대사관이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극렬좌파단체들의 포위에 대해 우리 정부에 공식 항의를 했다"며 "건국 이래 미 대사관이 시위대에 포위된 것은 사상유례가 없는 일이고 이러한 일이 벌어진다면 한미동맹의 근간이 훼손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는 앞으로 이런 일들이 재발되지 않도록 경찰력 등을 총동원해 극렬좌파세력들의 작태들을 원천봉쇄하고 전날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진상을 조사해야한다"며 "우리당은 경찰 등 유관기관에 적극적인 진상조사를 촉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문정인 특보 등 대통령 주변에 어설픈 자주파들이 제시하는 소위 북핵동결과 한미군사훈련축소라는 주장은 결코 미국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에 통하지 않고 한미동맹의 심각한 균열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