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검찰이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의 취업 특혜 제보 조작 사건에 개입한 의혹을 받는 관계자들을 3일 무더기로 불러 조사한다.

서울남부지검 공안부(부장판사 강정석)는 이날 오전 10시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검찰은 또 공명선거추진단 수석부단장이었던 김성호 전 의원을 오후 2시, 부단장이었던 김인원 변호사를 오후 4시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기로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19대 대통령선거 당시 당원 이유미(38·여)씨로부터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입사 특혜 의혹을 뒷받침하는 조작된 증거를 넘겨받아 공명선거추진단 관계자들에게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전 의원과 김 변호사에 대해서는 제보 조작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는지, 해당 내용을 다른 지도부에게 보고했는지 여부 등을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달 26일 이 전 최고위원을 출국금지 조치하고 이틀 뒤 참고인 신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그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이를 통해 확보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휴대전화 등 압수물 분석에 주력해왔다.

검찰은 이 전 최고위원을 상대로 해당 취업 특혜 제보 조작을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씨와의 공모 여부 등을 추궁할 방침이다. 또 이 전 최고위원이 조작 사실을 언제 정확히 알게 됐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