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대선 때 자식 문제이기에 공격 수단으로 삼지 않았다”
- "여당 대표 부적절한 발언, 국회 파행시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국민의당 ‘문준용 취업 특혜 의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본질에 대한 수사는 도외시하고 곁가지 수사로 본질을 덮으려고 하는 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준용씨에 대한 취업 특혜가 있었는지가 본질이고 그중 일부 특혜채용에 관한 아주 사소한 곁가지에 대한 '증거조작이 있었다, 없었다'는 본질이 아니라는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 정부가 본질을 덮고 가려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며 "그렇게되면 본질 문제가 앞으로 정기국회에서 공격적으로 나오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난 대선에서 자신이 문준용씨 취업특혜 의혹에 대해 공세를 펴지 않은 것에 대해선 "원래 이 사건은 2006년 제가 환경노동위원장을 할 때 한국고용정보원에 국정감사를 했었는데 당시 한나라당 의원들이 파헤쳐 밝힌 사건"이라면서 "자식 문제이기 때문에 공격 수단으로 삼는 것은 부적절해 우리 당 의원들을 제지했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대선 때 TV토론회에서도 우리 당의 많은 분들이 당신이 그 문제를 잘 알고 있으니 하라고 그랬는데 안 했다"면서 "문준용 특혜 채용에 대해 취업을 못하는 청년들의 분노를 이용해서 득표를 하는 것은 옳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 대표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머리 자르기' 발언 이후 국민의당이 국회보이콧을 선언하면서 추가경정예산과 정부조직법 처리 등이 난항에 부딪힌 것에 대해선 "여당 대표가 그런식으로 부적절한 발언을 해서 국회 전체를 파행시키는 것은 여당대표답지 않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