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안양 강의석 기자]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는 오는 19일 만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토크 콘서트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들의 소리 '보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보고 아동․청소년 사업 담당자들이 가져야 할 비전과 철학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안양여중 치어리더 동아리 ‘라온제나’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생 댄스팀 ‘초코우유’의 무대공연으로 청소년들의 끼를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본 행사는 ‘한국사회에서 청소년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청소년을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조춘범 교수(성결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기조발제에 이어서 이현숙 교수(안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사회복지과)의 진행으로 청소년, 교사, 아동․청소년사업 관계자 등이 패널로 참여하여 ‘나를 변화시킨 특별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한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에서는 토크 콘서트 개최 준비를 위해 지난 4월 아동․청소년사업 담당자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청소년을 바라보는 관점과 철학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5월에는 지역 내 청소년 400여명을 대상으로 현재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 결과는 토크 콘서트에서 발표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여기서 제안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미래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안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