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보수야당은 19일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5대 비리’에 모두 해당된다며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재선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 후보자는 소위 5대 비리 전관왕,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며 “이런 사람은 절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의혹도 굵직굵직 하고 10가지가 넘어 청문회에 앉을 자격도 없는 것이 저희들의 공통된 의견”이라고 밝혔다.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전체회의에서 “(이 후보자는) 문 대통령이 말한 5대 원칙을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모두 위반한 사람”이라며 “청와대가 방통위원장을 임명할 때 위장 전입 한차례만 있다고 말을 했으나 확인된 것만 3번이고 더 있을 수 있는 상습범이다. 문 대통령이 임명 철회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도 “방통위원장 후보자는 5대 비리의 완전체다. 위장전입, 세금탈루, 부동산투기, 논문표절, 병역면탈에 대해 완벽하게 비리 갖춘 인사”라며 “문재인 정부는 높은 지지율을 믿고, 정말 잘 세팅할 1기 내각을 전리품 나누듯 인사에 도취되어있다”고 비판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를 진행하고 있다.
 
각종 의혹에 대해 이 후보자는 자녀 문제로 인한 위장전입과 다운계약서 의혹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사죄했지만 나머지는 대부분 오해가 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이 후보자에 대한 보수 야당의 반대 의사가 강해 문재인 정부 ‘낙마 3호’가 나오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