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계화보병사단 의무근무대 강동진 하사, 헌혈증 기부로 생명나눔을 실천

[일요서울 | 포천 강동기 기자] 14년 동안 120회라는 다회 헌혈을 통해 생명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육군 의무부사관이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주인공은 육군 8사단 의무근무대에서 간호부사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강동진 하사로 알려졌다. 
  강 하사는 2003년 민간병원에서 수혈을 받고 있는 어느 백혈병 환자를 본 후 안타까운 마음과 더불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느껴 헌혈을 시작했고, 그 후 1년에 평균 8~9회 정도 헌혈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했다. 그 결과 2005년 헌혈유공장 은장(30회)을 비롯해 2012년 명예의 전당 등록(100회)까지 다양한 헌혈 수상기록을 달성하였다. 

특히, 작년에는 헌혈증 일부를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어느 의정장교 환우에게 전달하는 등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보이지 않는 미담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강 하사는 “군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며 “장병 건강관리를 담당하는 의무부사관으로서 앞으로도 꾸준한 헌혈봉사를 통해 지속적인 생명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그는 꾸준한 헌혈 이외에도 대한적십자사 정기후원 및 조혈모세포 기증 등록과 소아암 관련 기관에 정기적으로 기부금을 납부하는 등 작지만 다양한 활동을 지금껏,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