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소비자와 경산 복숭아의 만남의 장 마련

경산시는 2017년도 경산 도도(都桃)데이 행사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남천둔치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가진다.
[일요서울ㅣ경산 이성열 기자] 경산시는 복숭아 생산농업인과 도시소비자가 직거래 장터 ‘2017년도 경산 도도(都桃)데이’ 행사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남천둔치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경산복숭아 도도데이 행사는 2014년 처음 행사를 시작한 이래 매년 연례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경산복숭아품목농업인연구회(회장 : 최재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현재 출하되고 있는 복숭아 실물과 사진을 품종별로 전시홍보, 무료시식, 판매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도도데이 행사는 경산복숭아를 도시소비자들에게 선보임과 동시에 시중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복숭아 생산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 본래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재헌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경산복숭아의 날로 점차 자림매김되어 가는 도도데이 행사가 복숭아 고장으로서 경산복숭아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도시소비자에게는 맛 좋은 복숭아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복숭아 생산농업인에게는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판매촉진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