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자유한국당이 28일 260여명에 달하는 사무처 직원에 대한 구조조정에 본격적으로 메스를 가하면서 당직자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홍문표 사무총장은 전날 중앙당 실·국장 및 시도당 사무처장들과 회의를 열고 구조조정 방침을 밝혔다.

 참석자들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당 사무처는 2단계 구조조정 계획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계약이 만료된 계약직, 정년 초과자, 저성과자 등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은 뒤 사무처 노동조합과의 교섭을 통해 정리해고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앞서 한국당은 개혁의 첫번째 과제로 사무처 구조조정을 내세웠다. 당의 혁신과 비용 절감이 그 이유다. 그러나 당직자들은 지난해 총선과 올해 대선 패배의 책임을 당직자들에게만 전가하는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특히 홍준표 대표가 비용 절감을 이유로 사무처 구조조정에 나서면서도 측근 4명을 당 대표실 계약직으로 채용하자 불만은 더욱 커졌다.

 한 당직자는 "당직자들은 정리해고한다고 하면서 대표의 측근을 채용하는 것은 모순"이라며 "재정절감을 이유로 들면서 혁신위원회도 당사나 국회에 사무실을 마련하지 않고 여의도의 한 빌딩을 수천만원씩 주면서 임대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지적했다.

또다른 당직자는 "과거 천막당사 시절 사무처 구조조정은 법 개정으로 당직자 인원이 법률로 규정되면서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라며 "지금은 재정적으로 어려운 것은 맞지만 심각한 상황은 아니다. 감봉 등의 자구책을 강구한 뒤 정리해고를 해야 하는데 그런 것도 없이 무작정 자른다고 하니 반발이 심할 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