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천정배 국민의당 전 공동대표가 1일 공식적으로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천 전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국민의당 중앙당 창당대회가 열렸던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오는 27일 예정된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에 출마할 것을 밝혔다.

  천 전 대표는 "목표는 내년 지방선거 승리, '인재 화수분'(재물이 계속 나오는 보물단지) 국민의당을 만들겠다"며 "정치지도자는 선거승리로 모든 것을 말한다. 이번에 선출되는 당대표는 내년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는 목표가 확고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천 전 대표는 "당내 유능하고 참신한 인재들이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굴하고 육성하겠다"며 "여성을 남성과 동등한 비율로 추천하고 등용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겠다. 청년이 왜곡된 상징이나 장식물이 아닌 진정한 당의 주역으로 바로설 수 있도록 제도·재정적 지원을 다 하겠다"고 주장했다.

  천 전 대표는 고사성어를 인용하며 출마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그는 "견리사의 견위수명(見利思義 見危授命), 국민의당 위기극복에 저의 모든 것을 걸겠다"며 "생즉사 사즉생(生卽死 死卽生)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요, 죽고자 하면 살 것이다. 저는 국민의당을 살리기 위해 죽을 생각"이라고 다짐했다.

  천 전 대표는 "창당초심으로 돌아가겠다"며 "1년6개월 전 했던 약속, 오늘 또 다시 드리는 약속모두 지킬 수 있도록 저 천정배에게 힘을 달라"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전당대회는 이달 27일 열릴 예정이다. 공식적으로 당 대표 출마선언을 한 인물은 정동영 의원과 천 전 대표뿐이다. 이외 안철수 전 대표,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 문병호 국민의당 전 최고위원 등이 출마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