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데뷔한 지 10년째인 한류그룹 ‘소녀시대’가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이트’를 4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아울러 홈페이지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채널을 통해 더블 타이틀 곡 ‘홀리데이’와 ‘올 나이트’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한다.
 
특히 ‘올 나이트’ 뮤직비디오는 밤새 축제를 즐기듯 춤을 추는 멤버들의 모습과 진솔한 인터뷰로 눈길을 끈다.
 
‘홀리데이’ 뮤직비디오는 소녀시대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뮤지컬식 연출을 예고해 주목된다.
 
소녀시대의 컴백을 알리는 서막과 같은 ‘걸스 아 백(Girls Are Back)’이 실린 앨범에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든든한 팬과 같은 존재가 된다는 R&B 팝 장르의 ‘팬(FAN)’과 오랜 기간 변치 않는 마음으로 함께해 온 소녀시대 멤버들의 우정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R&B 곡 ‘온리 원’ 등도 담겼다.
 
더불어 멤버들의 참여도 주목된다. 멤버 서현이 작사한 ‘스위트 토크’ 노래는 파워풀한 댄스 곡으로서 사랑에 빠지기 직전의 남녀가 서로에게 느끼는 호감을 그렸다.
 
10년 동안 변함없이 옆을 지켜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팝 곡 ‘오랜 소원’(It's You)은 멤버 유리가 작사했다.
 
이 밖에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을 맛으로 표현한 어쿠스틱 장르의 ‘러브 이스 비터’(Love Is Bitter), 다양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원 라스트 타임’ 등 총 10곡이 실렸다.
 
한편 10주년 기념 팬미팅 ‘걸스 제너레이션 10th 애니버서리 – 홀리데이 투 리멤버’는 소녀시대 데뷔 기념일인 오는 5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홀리데이 나이트’ 오프라인 발매는 7일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