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대한민국 탄소산업의 오늘과 미래를 배우기 위한 체험·학습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원장 정동철, 이하 기술원)은 올해 현재까지 국내 탄소산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체험하기 위해 학생과 공무원, 기업관계자 등 약 500여명이 기술원을 방문했다고 9일 밝혔다.

기술원에는 지난해 1,004명이 찾는 등 해마다 탄소산업을 체험하기 위해 방문하는 등 해마다 행정기관과 교육기관, 관련 업체 등에서 1000~2000여명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도 지난 2월 충남 당진시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전북공무원교육원 신규임용과정 교육생, 군산여고·완산고·광주 서석고 학생, 부경대·전주대 교수 및 학생, 경남도의회 의원 등 각계각층의 방문객 500여명이 기술원을 다녀갔다.

기술원은 새학기가 시작되는 이달 말부터는 현장체험 및 자유학기제 실시로 인해 방문자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처럼 기술원이 대한민국 탄소산업의 체험·견학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한 것은 방문객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기술원은 교육기관과 행정기관 등 일반 방문객을 위해서는 탄소산업의 개요와 기술원이 보유한 탄소제품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동철 한국탄소융합기술원장은 “기술원이 탄소기술개발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전주시 전략산업인 탄소산업 발전 홍보대사와 탄소산업 종합지원센터로서의 역할도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