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에너지 분야 외국학술지의 맞춤형 자료제공ㆍ상호 정보교환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도서관(관장 마호섭)은 지난 17일 중앙도서관 2층 회의실에서 경상대학교도서관 환경ㆍ에너지 분야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간 교류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교류협정으로 양 기관은 환경ㆍ에너지 분야 외국학술지의 맞춤형 자료 제공과 상호 정보교환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소속 기관의 자료이용 및 환경ㆍ에너지 분야 외국학술지 무료 제공 ▲도서관 시설물 이용 ▲자료, 출판물 및 정보 상호교환 등을 위해 서로 지원ㆍ협력하기로 했다.
 
경상대학교 마호섭 도서관장은 “이번 양 대학 간 교류협정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의 환경ㆍ에너지 분야 연구자들이 지역에 있는 경상대학교의 외국학술지지원센터를 자주 방문하고 활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박문수 학장은 “진주지역에 폴리텍대학 관련 분야 외국학술지 무료지원센터가 개소되어 연구 인프라가 완벽하게 갖추어졌으며, 이번 교류협정을 계기로 경상대학교 도서관의 자료 및 시설을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양 기관이 윈윈하면서 대학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