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전날 이뤄진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보고대회에 대해 “제1야당이 대국민 토크쇼하는 것을 보고 흉내냈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지난주부터 대국민 토크쇼를 시작했다. 오늘 아침 발표된 모든 방송사 전체 시청률이 10%도 안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과연 이 정부의 지지율이 관제 여론조사가 발표하는 80%가 맞느냐?"고 현 정부의 높은 국정지지도에 의문을 표했다.
 
그는 또 “국민을 상대로 소통이 아닌 쇼통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100일 동안 소통으로 연결되지 않고 일방적 쇼로 끝나는 정책 방향은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우택 원내대표 역시 “요즘 청와대는 잔치와 축제에 빠져 있다”며 “도덕적 타락자인 탁현민 행정관이 기획했다는 100일 대국민 보고대회는 그들만의 잔치이자 예능쇼나 다름없는 천박한 오락 프로그램을 짜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각본이 짜여있는 1시간 동안 소통이 아닌 쇼통쇼에서 북핵 문제나 살충제 계란 문제에 대해 언급조차 없었다”면서 “대남 위협이 계속돼 긴장의 끈을 풀 수 없는 현실에서 외교부 장관과 국가안보실 1·2차장 모두 대국민쇼에서 나와 인디밴드에 어깨나 들썩거리는 현실”라고 힐난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각본 쇼를 보기 위해 지상파 3사는 물론이고 JTBC, YTN, 연합뉴스TV까지 주말 저녁 뉴스를 다 버리고 (모든 방송사가) 가족들이 앉아있는 이 시간에 생중계해야 하는 이유가 어디에 있는지 답답함을 금치 못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