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 ㈜뉴딘플렉스(대표이사 송지헌)가 19일 서울 송파구에 ‘피싱조이(FishingJOY)’ 신천직영점을 오픈했다.

피싱조이는 낚시를 뜻하는 Fishing과 즐거움을 뜻하는 Joy의 합성어로, 가상스크린과 센서형 구동부, 전자릴이 달린 낚시대를 가지고 실제 낚시와 유사한 손맛과 재미를 구사한 ㈜뉴딘플렉스의 대표 브랜드다.

스크린낚시는 황무지에 가깝던 신사업분야다. 기존 데이터가 부족한 신사업인 만큼 개발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지만, ㈜뉴딘플렉스는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독보적인 VR기술력과 그래픽, R&D노하우를 바탕으로 낚시의 묘미인 각 어종 별 특유의 입질 강도와 움직임을 생생하게 구현해냈다.

무엇보다 실제 바다에 온 것 같이 생생한 시각적, 청각적 경험을 준다는 것이 ‘피싱조이’의 강점이다. 사실적 표현을 위해 드론을 띄워 촬영한 마라도 앞바다를 3D 그래픽으로 재현해냈다.

이를 가로 22.5m, 높이 2.5m의 파노라마 스크린에 구현해 고기 낚는 재미 뿐 아니라 눈 앞의 풍경을 감상하는 재미까지 실내로 옮겼다.

실제 낚시의 한계로 꼽히던 ▲가족, 연인단위의 시설 부재 ▲거리와 비용적 부담 ▲여자,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부족한 안전성 등도 ‘피싱조이’는 극복해냈다.

교통이 편리한 도심 속에 위치해 있으며 F/B존을 비롯한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또한 파노라마 스크린에는 동시에 30명이 낚시를 즐길 수 있고, 단체 손님의 경우 별도로 마련된 룸에서 쾌적하게 스크린낚시를 즐길 수 있다.

㈜뉴딘플렉스 관계자는 “전문 낚시인부터 낚시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손 쉽게 낚시를 배우고 즐길 수 있으며 동시에 저렴한 가격으로 웨스턴 펍을 즐길 수 있어 낚시의 재미가 배가 된다”며 “피싱조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낚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범희 기자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