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동국대학교 에너지기술·정책연구센터(센터장 김규태)는 24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원효관 에이스홀에서 “에너지전환시대의 원자력비전”이란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원자력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미국 테라파워 최준형책임연구원이 ‘미국 원자력산업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미국 원자력 산업의 기술경쟁력과 미국정부의 원자력진흥방향을 소개하고, 동국대학교 원자력에너지시스템 공학과 김규태교수가 ‘국제원자력안전연구단지 비전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원자력기술의 국가 안보와 지속성장에 미치는 영향과 현 정부가 추구하는 에너지전환시대에서의 원자력안전연구의 비전과 추진전략을 제시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패널토론을 통해 원자력비전과 국제원자력안전연구단지 조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며 그 이후에는 워크샵에 참석한 시민들과의 질의응답으로 마무리된다.
동국대학교 에너지기술·정책연구센터(센터장 김규태)는 8월 24(목) 오후 3시부터 5시 30분 까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원효관 에이스홀에서 “에너지전환시대의 원자력비전”이란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원자력워크샵을 개최한다.
 김규태 동국대 에너지기술·정책연구센터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원자력워크샵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 중의 하나인 ‘경주지역의 원자력연구기관 유치 약속’을 기반으로 하여 제시된 경상북도의 ‘국제원자력안전연구단지 조성’ 추진과 원자력산업계와의 지역경제상생 프로그램 도출에도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