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바른정당은 28일 안철수 국민의당 신임 당 대표 선출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다만 국민의당과의 지방선거 연대 등에는 "자강론이 우선"이라며 선을 그었다.

이혜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안 대표가 수락연설에서 '민생과 국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국민과 나라에 좋은 일이라면 언제라도 협럭하겠다'고 밝혔다"며 "정확히 두 달 전 제가 바른정당 대표로 선출된 후 첫 일성과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또 지난 두 달간 바른정당이 걸어온 길과 같아 환영한다"며 "앞으로 행동으로 입증해 달라"고 당부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은 정치개혁의 쌍두마차가 돼야 한다"며 "안 대표는 새로운 리더십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 최고위원은 "좌우의 적대적 동거체제 고착화를 막기 위해 중도진영 즉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라며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이 정치개혁의 쌍두마차가 돼 대한민국 정치를 한 단계 더 도약시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표는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서 야3당이 수도권 3개 광역단체장 후보를 단일화 할 것을 제안한데 대해 "지금은 자강에 주력할 때"라며 "우리는 정치개혁을 하겠다는 뜻으로 창당하고 어렵고 힘든 길을 가고 있다. 이에 함께 하겠다는 분들은 바른정당 우산아래 다 모으겠다는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특히 "선거를 위한 인위적이고 공학적인 연대는 본인들의 이해득실을 목적으로 하는, 정치개혁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