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상대로 전쟁하겠다는 건가…절대 못 이겨”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정의당 김종대 의원은 29일 북한이 또다시 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것과 관련해 “도대체 북한이 원하는 것은 생존인지 파멸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강력 비판했다.
 
국방전문가로 알려진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종잡을 수 없는 북한의 태도를 강력 성토하면서 한반도 긴장 고조 가능성에 대해 우려했다.
 
김 의원은 “최근 미국이 ‘북한과 평화적으로 핵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공언하며 한미연합훈련을 축소하고 괌에서 전략자산도 전개하지 않기로 하는 등 군사 행동을 자제하는 상황이었는데, 오늘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모처럼 동북아 정세가 유화 국면으로 진입할 것이라는 기대에 찬물을 끼얹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북한 미사일이 거침없이 일본 영공을 통과하면서 이제 북한은 한미일과 동시에 군사적으로 맞서는 양상으로 응답했다”며 “최근 북한이 중국과 러시아에 대해서도 비난을 퍼 부우며 마치 전 세계를 상대로 전쟁이라고 하겠다는 듯이 공격적 행태로 나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과거 군국주의 일본이나 독일이 주변 국가를 상대로 한꺼번에 전쟁을 벌이다가 파멸의 길로 간 역사를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며 “과연 북한은 몰락한 지도자들의 충동적인 파멸의 길을 가려는 것인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거듭 지적했다.
 
그는 이어 “북한은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전쟁에서 절대 이길 수 없다”며 “더 이상 핵과 미사일을 앞세운 도발적 행동으로 전쟁과 죽음의 길로 가지 않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