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저축은행들이 지난 5년간 쓴 광고비 규모가 4000억원을 넘어서면서, 해당 광고비가 소비자들에게 전가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19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김성원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3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79개 저축은행의 광고 비용은 총 4050억3500만 원이다.

10억 원 이상 쓴 곳은 19곳, 그 중 7곳은 100억 원 이상 광고비를 집행했다.

저축은행별로 보면 SBI저축은행이 1000억 원 이상으로 가장 많이 지출했고, 이어 OK저축은행(898억6800만원), 웰컴저축은행(567억4600만원), JT친애저축은행(369억1900만원), HK저축은행(342억600만원) 순서다.

매체별로는 TV가 1521억7000만 원, 온라인(1478억7600만원), 전단 홍보 등 기타(1049억8900만원) 순이다.

김성원 의원은 "저축은행 대출광고는 고금리 대출에 쉽게 접근하게 해 가계부채 증가의 주요 요인이 된다"며 "무분별한 광고비 지출이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행위를 예방할 수 있는 추가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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