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안전도시 공인 대내․외 공식 천명

[일요서울ㅣ구미 이성열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20일 구미코 전시홀에서 구미시 국제안전도시 공인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요코 시라이시 일본 국제안전도시 지원센터 소장 및 안전 도시 관계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공인선포식은 구미시립무용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추진과정 동영상 상영 △기념식사 및 축사 △국제안전도시 공인협정서 서명 및 공인패, 휘장 전달 △축하영상 메시지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구미시 국제안전도시 사업의 성과와 장기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아주대학교 조준필 교수를 좌장으로 해 인제대 배정이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며 대구한의대 박동균 교수외 3명의 토론자가 각자 발표를 맡게 된다.

구미시는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해 지난 2014년 안전도시 기본계획 수립, 안전도시 조례제정 등과 더불어 유관기관간 네트워크 구축 및 안전도시 협의회를 구성하고 국제안전도시 공인기준에 근거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사업들을 추진해온 결과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로부터 2차례에 걸친 엄격한 실사를 거쳐 지난 7월 15일 국제안전도시로의 공인을 승인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12번째, 대구․경북에서는 최초로 공인을 받은 도시가 됐다.

구미시는 이번 공인선포를 계기로 국제공인 안전도시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안전증진사업 추진과 더불어 근로자가 안심하고 땀 흘리는 일터, 아이들이 안심하고 꿈 꿀 수 있는 학교, 도시민 전체가 행복을 꿈꿀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일 구미코 전시홀에서 구미시 국제안전도시 공인선포식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