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은 자유라지만 왜곡은 불의라며...

[일요서울 | 의정부 강동기 기자] 경기도가 23일 대변인 공식 성명을 통해 이재명 성남시장은 "변명하지 말고 청년들에게 사과하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경기도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이재명 성남시장 대변인이 남경필 경기도지사에게 "착각한 것으로 보인다"는 성명을 낸것과 관련해 "이재명 시장 스스로의 착각이고 왜곡이라며" 남 지사는 한 방송사 라디오 인터뷰에서 경기도의 '일하는 청년 정책' 중 '청년 연금'에 대해 '사행성 포퓰리즘'이라 비난한 이 시장에게 '사과'를 공식적으로 요구했다.

'사과'는 땀 흘려 일하며 정책 시행을 손꼽아 기다리는 청년들에 대한 사과 요구였다며, 인터뷰 청취자라면 모두가 이해했을 사실관계를 이재명 시장만 다르게 생각하고, 왜곡한 것이라며, 착각은 자유라지만 왜곡은 불의라며, 우회적으로 이 시장에 대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진 성명에서, 남 지사는 '청년 연금' 정책에 대한 이 시장의 비난을 문제 삼았고, 사과 대상도 청년들이다."라고 강조하며, 우선 이 시장께서 "사행성 포퓰리즘"이라 주장했던 '청년 연금'은 중소기업에 근무 중인 18세~34세 청년들 가운데 10년 이상 매월 일정 금액을 납입한 분들께 퇴직 연금을 포함 '최대 1억 원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이걸 사행성이라고 하는 게 올바른 상황인식인지 되묻고 싶다고 말했다. 

또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었던 '청년 통장' 역시 땀흘려 일하는 청년들에게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해 더 큰 꿈의 사다리를 놓기 위한 것"이라며, 정책에 대한 찬반 토론은 언제든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땀 흘려 일하는 청년들과, 척박한 환경에서도 우리 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중소기업을 '요행을 바라는 집단'으로 비하하는 것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막지막으로, 이 시장께서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경기도 정책에 대한 이해도 높여주길 바란다며, 청년들과 중소기업 앞에 정중히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