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리즘 EXPO 재팬 2017’참가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와 경북도관광공사는 최근 침체되어 있는 일본 방한시장 조기회복 및 경북관광 매력 재발견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6일간 일본 동경 현지 홍보 판촉활동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경북도관광공사 이재춘 전무이사를 단장으로 포항시, 문경시 관계자등 8명의 경북관광 홍보단은 일본 현지에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한국관광공사 동경지사 방문간담회를 통해 현재 일본시장 동향파악과 지방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JTB,일본여행 등 현지 주요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수학여행상품과 포항 크루즈 등 SIT 상품개발을 위한 상담회를 가졌다

또한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동경 빅사이트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된 ‘투어리즘 EXPO 재팬 2017’에서는 경북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해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경북의 관광 매력을 어필했다.

‘투어리즘 EXPO 재팬’은 140개국 1,180여 기관이 참가하고 약18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아시아 최대 관광박람회이다.

공사는 경북의 다채로운 관광매력을 알리기 위해 경주 역사유적지구,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문경 모심정의 한정식 이미지로 부스를 꾸몄으며, 천혜의 관광자원과 풍부한 역사문화유산자원 홍보를 비롯해 최근 각광받는 경주 교촌마을의 한복체험, 한옥펜션, 이색카페와 각 지역의 숨은 먹거리 등 일본 FIT 리피터들의 여행욕구를 자극할만한 관광콘텐츠를 홍보해 큰 관심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북관광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공유 캠페인 및 경북의 유명 관광지 퍼즐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공사는 이번 홍보활동에서 경북,대구,부산이 함께 지방관광 활성화 및 일본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해 협력할 것을 현지에서 다짐했다.

부산과 대구의 교통인프라와 경북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결합한 공동 상품개발을 통해 일본관광객을 유치하기로 했다.

경북도 김종수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박람회 기간 중에는 JTB 등 일본의 유망 현지 여행사 9개 업체와 개별 상담을 통해 일본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하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으며, 지속적으로 현지 여행사와의 실무적인 접촉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춘 경북도관광공사 전무이사는 “일본은 해외여행 성숙시장으로 해외여행의 니즈가 매우 다양해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한 적합한 시장이다. 최근 한반도 정세문제로 인해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 관광객이 주춤하고 있지만, 방한시장 회복을 대비해 경북관광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활동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고 향후 일본 관광시장 공략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경북도와 경북도관광공사는 일본 방한시장 조기회복 및 경북관광 매력 재발견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6일간 일본 동경 현지 홍보 판촉활동에 나섰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통계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일본관광객은 128만명으로 한반도 위기설 이후 방한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123만명보다 4.2% 증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