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동 지역발전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상호 협력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 상봉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곽중추)에서는 25일 오후 5시에 경진고등학교와 상봉동 지역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관ㆍ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경진고등학교측은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 무료 강좌 개설(노래교실, 네일, 펌, 메이컵, 베드민턴), 학교 외부 전광판(8m×2m)을 통한 주민 공지․홍보사항 협조, 관내 봉사활동, 학교시설 사용 등에 대한 협력을 상봉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봉사활동에 대한 상호 협력, 학교 행사 협조, 평생교육 강좌에 대한 주민참여 홍보, 학교 활동사항에 대한 홍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경진고등학교 오세흠 교장은 “경진고등학교가 올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7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에 선정돼 그 사업으로 상봉동행정복지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게 됐는데 앞으로 이를 계기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지역 주민들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상봉동 행정복지센터 곽중추 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관ㆍ학, 지역민․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호 교류와 서로 도움이 되는 협력관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