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다음달 11일까지 여성IT 취업의 활성화와 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여성IT 포트폴리오’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IT분야에 바탕을 둔 자유 주제 포트폴리오 및 프로젝트 형식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남부, 북부) 및 경기도 기술학교 여성교육생 및 수료생으로,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으로 지원가능하다.

공고신청은 10월 11일까지로 웹하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제출된 포트폴리오에 대해 1·2차 서면심사와 3차 현장 발표심사를 거쳐 10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 3편, 장려 5편 등 총 10편의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대상 15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20만 원 등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IT전문교육 운영실 전화 문의나 고용지원 플랫폼 잡아바 및 꿈날개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남부)는 지난 1997년 국내 최초로 여성들에게 IT교육을 실시한 이래로 지금까지 약 6600명의 IT여성전문인력을 배출하며 여성 취·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