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인터넷과 모바일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보험가입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8일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10년간 온라인(CM) 채널의 평균 성장률은 생명보험 37.8%, 손해보험 27.8%로 나타났다.

이는 텔레마케팅 및 홈쇼핑 채널(각각 1.9%, 13.9%), 대면 채널(각각 5.8%, 10.6%) 성장률을 훨씬 상회한다.

CM 채널을 통한 보험가입 비율은 2012년 57.5% → 2013년 68.8% → 2014년 76.9% → 2015년 78.8% → 지난해 83.3% 등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다.

또 CM 채널을 통한 보험가입은 질병·재해를 보장하는 중저가형 상품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다.

그 다음은 연금·생사혼합보험 등의 저축성보험 30%, 종신·정기보험 같은 사망보험 11%, 어린이보험 6% 등의 순서였다.

연령대별 CM 채널 가입자는 20세 미만은 어린이보험 비중이 무려 77%로 압도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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