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발의 조례안 4건 등 조례안 15건, 동의안 4건 의결

[일요서울|용인 강의석 기자] 용인시의회는 지난 17일 제2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을 비롯한 조례안 15건과 동의안 4건 등 의안 19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각 상임위별 심사 결과를 토대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인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자치행정위원회 소관인 '용인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4개 조례안과 ‘여성회관 체육시설 민간위탁 동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용인시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더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상임위에서 보류 결정을 했다.

복지산업위원회 소관 '용인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과 ‘용인시 시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 2건의 동의안은 원안 가결했다.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안건에 대해서는 8건의 조례안 중 '용인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과 ‘용인시 옥외광고종사자 교육 민간위탁 동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용인시 시민안전보험 가입 및 운영 조례안'은 상위법과 중복되는 부분을 삭제하여 수정 가결하고 '용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여성회관 부설주차장 주차요금 산정 기준을 조정하여 수정 가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