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화합과 통합사회 건설을 위한 한마당, 바르게살기운동이 열다

[일요서울ㅣ경산 이성열 기자] 경산시는 교17일 교류활동을 통해 영‧호남 지역간의 벽을 허물고 분열과 갈등을 해소하여 국민이 화합하고 하나 되는 통합사회를 만들기 위한 “제18회 국민화합 전진대회”를 17일 경산시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장주 경북행정부지사, 이강오 전북대외협력국장, 최영조 경산시장, 최덕수 경산시의회의장, 시‧도의원, 이종평 경북도협의회장 ,유명환 전북도협의회수석부회장, 정병철 경산시협의회장과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18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서는, 경북과 전북의 도화(道花)인 백일홍 기념식수를 시작으로, 국민화합운동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국민화합의 의지를 다짐하는 결의문 채택과 화합한마당으로 진행됐다.

‘국민화합 전진대회’는 경북도협의회와 전북도협의회가 국민화합운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자매결연을 맺은 1999년 전북 무주에서 처음 열린 이후 양 도에서 한해씩 번갈아가며 개최되고 있으며 지역, 계층 간 갈등 극복과 국민통합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제18회 국민화합 전진대회”가 17일 경상북도 경산시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바르게살기운동은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가는 국민통합정신이며 더불어 함께 사는 밝은 공동체 구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평소에도 자연정화운동, 학교폭력근절, 청소년선도활동, 무료급식봉사활동 등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진실, 질서, 화합의 바르게살기운동 3대 이념에 따라 지역 간의 단합을 공고히 하고 국민 화합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회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여러 회원들의 봉사와 헌신이 우리 사회를 더욱 융화롭게 만든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국민 대통합을 위해 변함없이 봉사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