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고, 만지고, 느끼며, 생각하는 수학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14일 경주고 체육관 및 괘정관을 비롯한 학교 일원에서 2017 경주수학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수학축제는 경주 지역에서는 처음 열리는 수학관련 체험행사로 초ㆍ중ㆍ고 학생 및 학부모, 일반시민, 학교관계자를 비롯하여 타시ㆍ군에서 온 현장체험학생, 관광객 등 약 4500명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로 진행됐다.

이번 수학축제는 ‘보고, 만지고, 느끼며, 생각하는 수학’을 주제로 다양한 코너를 마련하여 운영했다.

또한 체육관 안에서는 단위 학교별로 특색 있게 준비하여 참가자들에게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한 수학체험부스 49개를 운영하여 참가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야외에서는 경주고 드론 동아리 학생들이 선보인 드론 시범을 통한 드론 조작해 보기 코너와 월성중 학생들의 봉사활동으로 무료로 제공한 솜사탕 코너에는 본 축제 폐회 직전까지 대기 줄이 보이는 등 진풍경이 펼쳐졌다.

또한 경주고 동아리 학생들이 제공한 페스페인팅 장소에도 어린이부터 고등학교 학생, 지도교사까지 축제내내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 173명이 사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는 등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수학교육의 중요성과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행복 경주교육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구종모 교육장은 이번 경주수학축제를 통해 어렵고 힘든 수학에서 우리 생활과 밀접하고 친근한 수학으로의 인식변화를 통한 쉽고 재미있는 수학교육을 강조햇다.

또한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수학축제를 계기로 창의력 및 독창성, 수학적 사고능력 신장을 강조하고, 나아가 개인의 잠재력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는 미래의 주역이 될 것을 당부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14일 경주고 체육관 및 괘정관을 비롯한 학교 일원에서 2017 경주수학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