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의 '문재인 정부 신적폐저지특별위원회'가 18일 최근 헌법재판관들이 헌법재판소장의 조속한 임명을 요구한 것과 관련 "내년 9월까지 김이수 헌재소장 권한대행 체제를 끌고가며 삼권분립 위에 군림하겠다던 대통령의 의도에 제동이 걸렸다"고 밝혔다.
 
김광림 정책위의장(신적폐저지특별위원장)은 이날 국회 본관에서 열린 신적폐저지특위 회의에서 "헌재 재판관 전원이 대통령의 인사에 공개적으로 반발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 역시 "김 권한대행과 관련해 대통령이 페이스북을 통해 입장 표명을 하자 헌재 재판관 일동이 그 말에 공개 반박하는 희대의 상황이 벌어졌다"며 "나라의 운영자가 법을 따지고 하는 건 가장 낮은 수준의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청와대는 이번 문제를 국민들의 수준에서 판단해주면 된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이들은 정부가 진행 중인 적폐청산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최교일 의원은 "지난 7월 청와대는 19개 정부 기관에 적폐 청산을 위한 부처별 TF(태스크포스)를 만들라고 지시했다"며 "우리나라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높은 실업률, 저출산, 양극화 등 풀어야 할 국가 과제가 산적해 있는데 나라가 미래로 가지 않고 과거에만 매몰 돼 있다"며 "특히 지금 과거 파헤치기의 시점은 이명박 대통령 취임 이후로만 맞춰져 있는데 (편향된 조사에)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