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제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집행위원장 안성기) 상영작 발표 기자회견이 지난 18일 오전 11시 금호아트홀에서 열렸다.
 
기자회견에는 안성기 집행위원장을 비롯해 정지영 심사위원장, 이제훈 특별심사위원, 이주영 특별심사위원, 지세연 프로그래머가 참석했다.
 
기자회견에서는 올해 심사 방향, 특별 프로그램 및 기획행사 등이 소개됐으며 트레일러와 상영작 하이라이트가 최초로 공개됐다.
 
안성기 집행위원장은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15주년을 맞아 특별한 축제를 준비했다”라며 “15라는 숫자에 의미를 더해 올해 영화제 콘셉트의 주제는 보름달이다”라고 영화제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보름달로 풍요로움을 표현한 것처럼 올해 경쟁부문에 총 125개국 5452편이라는 굉장한 수의 출품작이 들어왔다. 그중 예심을 거쳐 국제경쟁에 총 31개국 47편, 국내경쟁에는 총 13편이 최종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안 집행위원장은 “이번 개막작으로 역대 상영작 중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 <골수팬>과 <내 인생의 물고기>를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심사위원장은 맡은 정지영 감독은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심사위원은 신인감독을 발굴하는 데 아주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예리한 심사로 좋은 작품을 선발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제훈 특별심사위원은 “단편의 얼굴상을 심사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만 열정 가득한 배우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 의의를 두며 열심히 심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주영 특별심사위원은 “작년에 데뷔작 <몸값>으로 단편의 얼굴상을 수상하고 1년이 지나 특별심사위원으로 이 자리에 있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배우로서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 소중한 상인만큼 선배인 이제훈 배우를 도와 심혈을 기울여 심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 세계 다채로운 단편영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1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광화문 씨네큐브와 CGV피카디리1958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