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는 직장생활하며 모은 적금을 범인에게 전달해 모두 잃을 뻔한 것을 은행원이 막아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진주경찰서에서는 적극적으로 전화금융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해준 은행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이 의심될 경우 적극 신고해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경찰과 검찰, 금감원, 우체국 등에서 개인정보 및 은행계좌를 문의하거나 가족을 납치하였다는 등의 전화를 받으면 무조건 끊고 112에 물어보는 등 직접 해당기관에 확인하는 것이 피해를 당하지 않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경남 이도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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