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소득 및 임업인 지원 맞춤형 현장상담 및 정보 원스톱 제공

[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 임업인콜센터는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경북 영주시 문정동 서천둔치 일원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주최하고,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주관하며, 한국협동조합협의회, KBS 후원으로 개최된다.

산림문화박람회는 국토의 64%를 차지하는 숲과 산림의 효율적 활용과 선순환구조 확립으로 우리 산림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보다 많은 국민이 산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년 지역별 순회 개최되고 있다.

10회째를 맞은 이번 산림문화박람회는 소백산을 중심으로 풍부한 산림자원과 관광, 휴양자원을 보유한 경상북도 영주시 일원에서‘치유와 복지의 요람 산림!’을 주제로 개최되며, 박람회와 연계하여 분야별 산림경영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산주 및 귀산촌 희망자의 산림경영 참여 유도 및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인콜센터에서는 특히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단기소득작목 및 귀산촌에 관심있는 국민(산주, 비산주, 임업인, 귀산촌 준비자 등)들을 위해 귀산촌, 유망 유실수, 약용·산채류·버섯류 재배기술 뿐만 아니라 산림경영, 산림휴양 등에 관한 일대일 상담 및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단기소득지원 및 귀산촌 맞춤형 현장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경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