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7일 “중소기업계의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출범식에서 원재희 한국폴리부틸렌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 위원인 임춘성 연세대 교수가 공동위원장으로 임명됐다.

또 이날 위원회는 장석인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4차 산업혁명시대 중소제조업의 재도약 전략과 과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했다.

발제를 맡은 장 선임연구위원은 “불확실성과 위험이 큰 대전환(great transformation)의 시대, 성공적인 ‘소득주도 및 혁신성장’을 위해서는 생산성 제고와 고부가가치 분야로의 신속한 사업재편, 그리고 이를 지원하는 산업정책의 역할이 더욱 강조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혁신성장을 뒷받침 할 국가차원 성장 동력 발굴 시 민간주도의 혁신형 중소기업, 대기업 연구소, 학계 등으로 구성된 사업단을 통해 융합개방형으로 공동프로젝트를 추진해야 한다는 전략 강화방안도 제시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중소·벤처기업이 4차 산업혁명의 실체를 만들어 가면서 혁신성장의 기회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