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영화배우 김주혁 씨가 30일 오후 교통사고로 숨졌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오후 4시30분께 서울 삼성동의 영동대로의 한 아파트 정문 근처에서 일어난 차량 전복 사고로 인해 사망했다. 

벤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운전하던 김씨가 그랜저 차량을 추돌한 후 인도로 돌진했고 아파트 벽면에 부딪친 후 전도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소방당국 등은 찌그러진 차에서 김씨를 구조해 서울 화양동 건국대병원으로 후송했다. 의식이 없는 김씨에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으나 오후 6시 30분께 숨졌다. 

그랜저 운전자는 경찰 조사에서 "김씨의 차량이 뒤에서 박은 후 김씨가 가슴을 움켜잡고 있다가 갑자기 돌진하며 다시 차량을 추돌한 후 벽면을 충격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현장조사가 끝나지 않아 정확한 사고 원인은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피해자 및 목격자 조사와 더불어  폐쇄회로(CC)TV, 사고기록장치 등을 분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김씨가 느낀 가슴 통증이 추돌사고를 유발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건국대병원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김씨의 사인에 대해 병원 측은 "심근경색 증상을 먼저 일으킨 뒤 사고가 난 걸로 보인다"는 내용의 의사소견을 경찰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