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국민의당은 2일 청와대와 민주당이 부동산 증여세 탈루 의혹 등을 받고있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옹호하는 것이 도를 넘어 치졸하다고 비판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홍 후보자의 편법증여 의혹을 넘어서 갑질 계약서 의혹, 부인의 ‘자리 내놓으라’ 발언 등 각종 의혹들이 꼬리를 물고 드러나고 있다”며 “(그럼에도) 청와대에서는 홍 후보자의 표리부동 행위를 옹호하고 민주당의 홍익표 의원은 안철수 대표 증여운운하면서 물 타기를 시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우리 국민들 다수가 이러한 사실들에 경악하고 적어도 일국의 장관 후보자로서는 부적격하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면서 “집권초반 문재인 정부에 대한 기대는 인사문제에 대한 오만으로 인해 국민들의 민심은 차갑게 급랭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의 홍종학 후보자에 대한 옹호가 이미 도를 넘어섰고 치졸하기까지 하다”며 “청와대와 민주당은 캠코더(캠프, 코드, 더불어민주당)인사에 연연하지 말고 지명을 철회하거나 홍종학 후보자 스스로 결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TBS 라디오에 출연해 홍 후보자의 부인이 문화체육관광부에 자리를 요구했다는 갑질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편, 홍 후보자는 부동산 증여 등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해소하겠다는 입장이다. 홍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10일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