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 세계대회 진출

볼보트럭코리아, ‘2017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 한국 결승전 개최 기념사진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국내 수입 중대형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가 6일 충북 보은군에 위치한 아리솔 컨트리클럽에서 ‘2017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 (Volvo World Golf Challenge 2017)’ 한국 결승전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볼보트럭 고객과 파트너사 등 400여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여 이듬해 개최 예정인 세계대회에 종합 우승자 현계원씨와 메달리스트 김용호씨가 진출하게 됐다. 

종합 우승자 현계원씨는 “연비왕 대회를 비롯해 볼보트럭코리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지만, 우승 타이틀을 얻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 세계의 볼보트럭의 운전자들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와서 매우 기대되며, 한국 대표로서 연비왕 세계 대회에서 떨쳤던 한국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무엇보다도 고객과 볼보트럭 임직원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 해 준 볼보트럭코리아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는 1988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40여 개국의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하는 볼보트럭의 대표적인 스포츠 행사로 자리잡았다. 각 나라의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각 국 우승자들은 이듬 해 스웨덴에서 진행되는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세계 대회 에 진출할 자격이 주어진다. 한국은 2012년부터 세계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는 볼보트럭에 꾸준한 성원을 보내주는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이를 반영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