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Mercedes-Benz Financial Services Korea, 대표 힐케 얀센, 이하 MBFSK)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및 ‘존경받는 CEO’ 대상을 수상했다.

MBFSK는 힐케 얀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11월 9일 서울 그랜드힐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은 GPTW(Great Place To Work) 코리아에서 개최하는 대표적인 기업 대상으로서 각 회사 직원들이 직접 신뢰, 자부심, 재미 등의 평가 항목에서 자신이 근무하는 회사를 평가한 결과를 놓고 수상자를 결정하는 상이다.

수상을 위해서는 한 가지 항목에서 특출난 점수를 받기보다는 전 항목에 걸쳐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한다.

특히 병가 등의 이유로 장기휴가자가 복직할 경우에도 인력 재배치를 통해 업무에서 능률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외국계 기업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글로벌 근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순환근무를 통한 경력 관리 및 본사인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 (Daimler Financial Services)에서 주최하는 엑셀런스 어워드(Excellence Award) 참여를 통한 보상을 실행한다.

이번에 MBFSK가 다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수상하게 된 데에는 2016년 하반기에 부임한 얀센 대표이사의 강력하면서도 섬세한 리더십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흔치 않은 외국계 여성 CEO이자, 이번 시상식에서얀센 대표는 ‘존경받는 CEO 대상’까지 함께 수상한 얀센 대표이사는 ‘하나된 팀, 하나된 목표, 하나된 정신(One Team, One Goal, One Sprit)’을 모토로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MBFSK의 모기업인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는 2016년 5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그룹사 차원의 더 나은 근로 환경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범희 기자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