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786개 임대주택단지 대상평가, 17일 성남시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LH는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LH경기지역본부에서 2017년 단지관리 종합평가 결과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LH가 매년 실시하는 단지관리 종합평가는 일반관리, 시설유지관리, 안전관리, 하자 및 일상보수,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입주민만족도, 커뮤니티 등 7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주택관리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총 786개 임대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실시된 2017년도 단지관리 종합평가에서는 15개 우수단지가 최종 선정됐다. 우수단지에는 1년간 단지관리 위‧수탁건 1건에 대해 계약우선권이 주어진다.
 
금일 시상식에서는 우수단지 15개(최우수 1개, 우수 3개, 장려 11개)와 관리사무소 유공직원 15명에게 표창패와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시상식에 이어서 최우수 단지 김포나비마을 3단지 등 4개 단지에 대한 수범사례 발표를 통해 주택관리업무에 대한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대진 LH주거복지본부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관리를 위해 애써주신 주택관리업체 및 관계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택관리산업의 발전과 임대주택 100만호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최상의 주거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주택관리업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