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 차질없이 진행, 이 혁 주베트남 대사 행사종합상황실 방문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지난 15일 오후 경북 포항에서 대규모 지진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이 열리는 호찌민에도 전해졌다.

포항시 바자르, 포항시 공연단 뿐만 아니라 행사진행에 바쁜 직원들, 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 모두 한국 걱정으로 술렁였다. 하지만 현재 각자의 자리에서 목표한바 한국과 경상북도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끝까지 제대로 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판단 하에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기 위해 한국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차질없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6일 호치민에는 이혁 주베트남 대사와 차현진 주호찌민총영사관 부영사, 김혜진 참사관이 호찌민시 9.23공원 인근에 위치한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행사진행 상황과 지원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조직위 직원들을 격려했다.
호찌민시청 앞 응우엔후 호치민엑스포 관람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혁 주베트남 대사와 차현진 주호찌민총영사관 부영사, 김혜진 참사관이 호찌민시 9.23공원 인근에 위치한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행사진행 상황과 지원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조직위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혁 대사는 “한국에서 지진이 나서 대사관 직원들과 행사진행을 위해 호찌민에 나와있는 분들 모두 걱정이 많지만, 대한민국과 경북의 이름을 걸고 치러지는 이 행사의 성공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호찌민시청 앞 응우엔후에 거리에서는 태권도 공연, 러시아 공연 등이 이어지며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