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이탈리아 상용차 제조업체 이베코는 최근 출시한 친환경 밴 ‘뉴 데일리 하이매틱 내추럴 파워’가 트럭 밴 부문에서 ‘2018 올해의 지속 가능한 트럭’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재생 에너지 사용부터 지속 가능한 개발까지 환경오염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친환경 상용차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다.
 
이베코는 지난 초대 시상식에서 밴부문(뉴 데일리 일렉트릭)과 물류 부문(유로카고 CNG)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지난 10월 이탈리아 수자라에 위치한 뉴 데일리 센터에서 공개된 뉴 데일리 하이매틱 내추럴 파워는 지난해 뉴 데일리 일렉트릭에 이어 이베코에 2년 연속 밴 부문 최우수상을 안겨줬다.
 
이베코만의 독보적인 천연가스 기술이 집약된 이 차량은 디젤 모델 수준의 동력성능을 구현함에도 불구하고 탄소 배출과 소음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심사에 참여한 마우리지오 체르베토 위원은 선정 이유에 대해 “뉴 데일리 하이매틱 내추럴 파워는 도심에서 디젤 차량을 대체할 강력할 후보”라며 “디젤 트럭 수준의 주행성능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성, 경제성, 정숙성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고 밝혔다.
 
한편, 뉴 데일리 내추럴 파워는 이베코의 친환경 밴 라인업인 ‘데일리 블루 파워(Daily Blue Power)’ 제품군 중 하나로 뉴 데일리 일렉트릭, 데일리 유로6 RDE Ready와 함께 고객들의 친환경 차량 수요를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