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용인 수지지구 중심에서 숲으로 둘러싸인 도심 속 숲세권 아파트가 분양을 준비 중에 있다. 오는 11월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산24-3외 8필지 일원에서 분양을 준비 중인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5층, 지상 8층 18개동 총 537가구로 이뤄진다.

광교산과 수지생태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
경부·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이용 편리, 생활인프라 잘 갖춰 인기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용인 수지지구에 위치해 있어 주거편의성은 뛰어난 것은 물론 신분당선 라인의 아파트로 강남 접근성까지 뛰어나다.
 
실제 신분당선 라인의 아파트들은 ‘역세권’ 덕을 톡톡히 봤다. 성복역 지하철 출구와 접해 있는 ‘용인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지난 2015년 11월 분양 당시 1918가구 공급에 2만96명이 몰려 평균 청약경쟁률이 10.48대1에 달했으며 1순위 마감했다.
 
아파트값도 많이 올랐다. 광교중앙역 역세권에 위치한 수원시 이의동 자연앤힐스테이트 전용 85㎡의 일반평균 매매가는(KB부동산 매매가 시세) 2012년 12월 입주 당시 5억원 수준에서 신분당선 개통 후인 10월 현재는 7억4000만원으로 조사됐다.
 
중소형 면적으로만 이뤄진 아파트로, 전용 59~84㎡의 규모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 48가구 △전용 75㎡A 80가구△전용 75㎡B 37가구 △전용 84㎡ 372가구로 구성된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의 강점은 쾌적한 주거환경에 있다. 광교산(582m)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남측으로는 약 20만㎡ 규모의 수지생태공원이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녹음에 둘러싸여 있다보니, 아파트에서 광교산은 물론 사면으로 사계절 다른 숲조망을 누릴 수도 있다.
 
숲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도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우선, 용인 수지지구 내 있는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 신세계백화점이 있는 분당선 죽전역이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이용이 가능하고, 현대백화점이 위치한 신분당선도 지하철 이용이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수지구청을 비롯해 병원과 관공서 등도 인접해 주거편의성이 높다.
 
학교시설로는 토월초, 성복중, 수지중·고 등 용인 명문학군과 인접해 아이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 용인 수지 상업지구와 분당이 인접해 있어, 자녀들의 학원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용인 수지지구에 위치해 강남 출퇴근도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지하철 이용 시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까지 약 24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도로교통도 편리하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서수지IC 이용 진입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신갈IC와 판교JC 등의 이용도 쉽다. 또 포은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와 대왕판교로 등의 이용도 쉬워 강남권을 비롯한 전국권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용인 수지지구는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남측으로는 광교시도시와 접해 있어 광교테크노밸리와 삼성전자산단 등으로 이동이 쉽고, 북으로는 분당과 판교신도시가 마주해 판교테크노밸리 등으로 출퇴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여기에 사각지대 없이 보안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보안시스템, 외부차량 무단 출입을 통제할 수 있는 차량통제시스템, 영상자동녹화가 되는 비상콜시스템 등으로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세대마다 100% LED 조명과 아이파크만의 스마트 감성조명도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99번지 동천유타워 1층(동천역 3번출구 앞)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앞)에 지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