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하 공공기관 관리 미흡과 경제정책 실효성 문제 지적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22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경제실 노동정책관 소관 부서에 대한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감사에서 김현삼 의원은 산하 공공기관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존중하여야 하지만, 경기도의 목표와 방향성에 부합하는 사업 운영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경제실 임직원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공공기관에 투입되는 예산 대비 효과가 부족함을 지적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사업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서진웅 의원은 부천을 포함한 경기서부권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균형 발전 정책 측면의 대응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이를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발언했다.

원미정 의원은 경기도 연정으로 인하여 상임위원회의 고유 권한이 훼손되고 있음을 우려하였다. 이에 경기도가 추진하고자하는 청년시리즈 사업 역시 집행부에 대한 의회의 감시·감독 기능을 무시하고 추경에 막대한 예산을 들여 신규사업을 추진하고자하는 행태 등을 지적했다.

원욱희 의원은 청년시리즈 사업 예산을 빼고는 경기도 경제분야 예산은 오른게 없다며 경제침체 상황에서 공공부문의 역할로서의 경제활성화에 대한 의지 부족을 지적하였으며, 고오환 의원은 경제실 예산의 많은 부분이 공공기관 또는 수탁사업으로 관행적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은 경제 살리기에 실익이 없다며 창의성 있는 사업의 발굴과 구태적인 사업은 과감히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발언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23일 경제실 및 산하 공공기관 모두를 종합적으로 감사하며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게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