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검찰의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과 관련해 23일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했다.
 
정치보복특위 소속 김성태, 장제원, 주광덕, 최교일,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 5명은 이날 오전 대검찰청을 항의방문했다.
 
김성태 정치보복특위원장은 "4년간 국정원 특활비 40억원을 청와대에 상납했다고 전직 국정원장들을 포승줄로 묶어 구속한 검찰이 자신들의 특활비에 대해서는 모른척하면 범죄 수사의 자격을 상실한 것"이라며 "특활비 중 얼마를 법무부에 상납했는지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주광덕 의원은 "검찰 고유 몫의 특활비 중 매년 20억~30억원을 수사정보기능이 없는 법무부 장·차관 등이 일반 업무추진비 등 쌈짓돈으로 쓰여왔다는 사실은 국정원 특활비의 뇌물 및 국고손실의 논리적·법리적 구조와 동일하다"며 "부패·적폐 청산을 위해 칼날을 휘두른 검찰은 자기 상급기관인 법무부에 뇌물 및 국고손실 범법행위에 대해서도 엄정하고 신속하게 진상을 규명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장제원 의원은 "문 총장은 정치보복특위가 오늘 전달한 공개 질의서를 일요일까지 문서로 증거를 가지고 답변해야 한다"며 "답변하지 않으면 (한국당 차원의) 검찰총장에 대한 검찰 고발과 특검도입까지 불사해 진실을 반드시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의원들은 1시간여 가량 문 총장을 만났다. 회동 후 장 대변인은 "심도 있는 대화가 오갔고, 문 검찰총장이 일부 해명하면서 이른 시일 내에 공개 질의에 답변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날 회동에선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최근 검찰의 수사가 마구잡이로 이뤄지고 있다. 법적인 절차를 거쳐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수준으로 수사를 진행해달라"고 촉구하자 문 총장이 "그렇게 하겠다"고 답변했다고 장 대변인은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