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공수처 설립에 대해 "좌파 전위대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절대 불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야당에 공수처장 임명 추천권을 주어본들 하부 조직은 전부 민변 출신으로 채울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공수처는 결국 민변 출신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자는 것인데 그걸 동의해줄 바보가 어디 있느냐”며 “검찰 개혁을 빌미로 국민을 현혹해 좌파 전위대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겠다는 음모에 불과한 공수처 설립은 절대 불가하다”고 선을 그었다.
 
홍 대표는 지난 22일에도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의 공수처 추진 움직임에 “검찰이 수사권을 독점해서 망나니 칼춤을 휘두르니 공수처를 만들어 수사권을 제한하자는 것인데, 그럼 공수처가 무소불위의 권한으로 망나니 칼춤을 휘두르면 또 공수처 위에 공수처를 만들어야 하느냐”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드는 것이 검찰개혁이 아니다”라며 “검찰과 경찰의 수사 권한을 동등하게 만들어 상호를 견재할 수 있도록 법제를 개편하면 검찰이 수사독재를 할 수 없게 된다”면서 ‘검·경 수사권 조정’을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