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7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현란한 음악과 함께 화려하고 역동적인 비보잉 무대가 펼쳐졌다. 점심식사를 막 마친 직원들은 세계 랭킹 1위 비보이 그룹인 진조크루의 공연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리고 유쾌한 오후를 시작할 수 있었다.


이날 공연은 ‘제2회 해피투게더(Happy Together) 강의실’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해피투게더 강의실은 2017년 행복 캠페인 중 하나로, 임직원에게 배움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사내 문화행사이다. 올해 3월 처음 시행되었으며 첫 회에는 사외 강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통해 지식 나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처럼 대한항공은 활기 넘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펀(Fun) 경영’ 차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2016년에 이어, 올해 역시 행복을 주제로 다양한 사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바로 일터이다. 따라서 행복한 직장생활은 삶의 전반적인 행복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또한, 긍정적인 정서는 개인 업무성과뿐만 아니라, 조직 효율성 증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점에 착안해 조직 내 소통 활성화 및 긍정적 분위기 제고로 행복한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고객과 지역사회에도 행복을 전하고자 금년 캠페인 주제를‘행복’으로 정했다.

대한항공은 임직원들의 행복 증진을 위해 사내 소통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사내 통신망에 개설한 ‘소통광장’이 좋은 예다. 전 임직원이 익명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채널로, 궁금한 점은 물론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소통의 공간이다.

대한항공 소통광장은 소재와 형식을 불문하고 임직원들의 각종 제언이나 요청사항 등 평소 회사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개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무엇보다 철저한 익명성 보장을 통한 자유로운 사내 의견 교류에 중점을 두었다. 각종 의제에 대해 직원간 또는 직원과 부서간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진행하고, 이에 따라 다양한 부문의 실질적인 개선이 이루어져 호평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