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빗썸이 대대적인 서버 증설을 통해 탄탄한 서버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한다.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대표이사 김대식)은 고객이 암호화폐를 365일 24시간 중단없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올해 말까지 서버 처리 용량 수준을 지금보다 5배 늘린다고 밝혔다.

이는 11월 중순 비트코인캐쉬(BCH) 급등락으로 최대 규모의 거래가 발생했을 때 바로 조치한 2배 서버 증설의 후속조치다.

먼저 빗썸은 현재 웹서버 처리 용량 수준을 연말까지 5배로 늘린다. 이와 더불어 웹소켓 서버 및 응용 프로그램을 제어하는 API서버를 현재 보다 5배 이상 증설하며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등의 인프라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다.

모든 서버 증설 및 시스템 최적화 작업이 완료되면 처리 용량이 11월 중순보다 5배 이상 늘어나, 동시 접속자 트랜잭션(매매 처리) 규모 면에서 평상시 대비 최대 7배까지 감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빗썸은 "지속적인 신규 코인 분화가 이뤄지고 있고 일본이 암호화폐를 기업 자산으로 인정하는 회계기준을 마련하는 등 호재가 잇따르면서 코인마켓으로 투자금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빗썸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거래소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구축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